방역지원금 손실보상 확인지급시 필수적인 증명서류가 되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확인지급이란 지원급 지원 대상이 맞는데 행정상 누락되어 받지 못하셨을 경우 직접 지원금 대상이라는 것을 증명시키는 작업으로 당연히 지원 대상이 된다는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과 함께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 신청서 양식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방법
확인지급 또는 이의신청시 거의 필수 증빙서류인 행정명령 이행확인서의 발급 방법입니다. 현재 코로나 관련된 지원금에서는 거의 필수적인 서류라고 할수 있습니다.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는 코로나 방역조치등으로 인해 집합금지, 영업제한을 받으신 업종에 한해서 이를 이행한 사업자에게 지자체에서 발급해 주는 확인서입니다.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는 온라인 발급이 되지 않으므로 직접 지자체 관련부서에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신청 및 교부 방식이 방문 접수, 발급 또는 이메일 접수, 발급 등 지자체 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먼저 관련 담당부서와 통화를 하신 후 신청서 안내를 받으신 다음 진행하셔야 합니다.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는 정확성이 요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부분 지자체에서는 신청자가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는 다소 아날로그적인 스타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방법
- 사업자 등록증 (1개월 이내), 사업자등록 증명 준비 (홈택스 온라인 발급 가능)
- 신분증 준비
- 각 시청, 구청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검색 후 관련 담당부서를 찾아서 통화
- 가이드 받은 대로 신청서 받고 방문 접수 진행
- 가이드 받은 대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신청서 (학원 교습소 독서실 용)
미리 양식을 확인해 보시면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홈택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도 지원금 확인 지급시 자주 요청되는 서류입니다.
홈택스에서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으로 진입하여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증명이 필요한 만큼 과세기간을 선택한 후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이후 발급번호를 클릭하시고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하시면 pdf 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발급이 매우 간단한 서류입니다.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국가 지원금 필수 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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