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and Free Talk / / 2021. 8. 31.

국민비서 구삐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및 알림 서비스 확실한 사용법



 

전국민 제 5차 재난지원금이 인당 25만원으로 결정되어 9 월 6  일부터 지원될 예정인데요. 아마 대부분 뉴스를 통해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하는데 기본적인 기준은 소득 하위 88% 이하 지급 그리고 그 소득 수준은 건강보험료 납입액으로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지원 대상인지 아닌지 해당 구간 소득인지 그리고 신청은 어떻게 진행하는 것인지 대충은알고 있지만 본격적으로 지원 대상 여부가 되는 것인지 따져보는것 부터가 벌써 골치가 아파옵니다.

 

 

제가 낸 세금 나라에서 돌려받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닌데요. 바로 이런 분들을 위해서 국민비서 구삐를 이용하시면 이런 부분을 알아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끈따끈한 최신 서비스는 8월 30일부터 국민비서 구삐의 알림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데 서비스를 요청한 분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안내가 될 예정인데요. 특이사항은 별도의 이의신청 절차도 운영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그리고 최근 무섭게 떠오르는 종합 금융 어플 토스를 통해 알림을 신청할수 있는데 만일 카카오로 신청을 하셨다면 알림 신청을 하신 분들은 9월 5일부터 대상자 여부, 지원금 금액,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수신받으실 수 있어요.

 

참고 5
 국민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 홈페이지

카드회사 온라인 (9.6.~) 오프라인 (9.13.~)
신한카드 shinhancard.com 신한은행
KB
국민카드
kbcard.com KB국민은행
삼성카드 samsungcard.com 없음
현대카드 hyundaicard.com 없음
우리카드 wooricard.com
우리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우리은행
비씨카드 bccard.com
go.bccard.com
* 20개 제휴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
15개 제휴 금융기관 창구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케이뱅크, 카카오페이, 차이카드, 저축은행, 바로카드는 온라인에서만 신청 가능
하나카드 hanacard.co.kr
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하나BC카드의 경우 비씨카드에서 신청
하나은행
롯데카드 lottecard.co.kr 없음
NH
농협카드
card.nonghyup.com
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농협BC카드는 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농협은행 및 농축협
 ※ 카드사 모바일 앱에서도 신청 가능,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배너 게재 예정
 ※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는 앱에서 신청 가능, 오프라인 창구 없음

 

다음은 어플 신청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알림 신청

신청방법은 굉장히 쉬운데요. 검색을 해도 되고 네이버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도 됩니다. 

네이버 홈화면 검색창 하단 클릭
차례대로 국민비서 알림 신청

 

2. 카카오 알림 신청

네이버 보다 어떻게 보면 더 쉽습니다. 바로 배너에서 클릭해서 따라가면 됩니다. 

카카오톡 배너 클릭 후 순차적으로 클릭 진행

 

 

3. 토스 알림 신청

다음은 토스인데요. 토스도 마찬가지로 배너를 따라가면 그대로 신청이 됩니다. 

 

토스앱 초기화면에서 배너 클릭

 


이렇게해서 선정된 국민지원금 대상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선택하여 신청할 수있는데요. 또한 신용체크카드 충전 원하시는 분들은 9 6일 월요일 부터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9 13일 월요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은 10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하지 않은 금액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국민지원금의 주요 사용처는 당연히 지역 경제 활성을 위해 사용처가 정해져 있어 주로 전통 시장 및 동네 골목 상권이 주요 사용처 입니다. 

 

지역사랑상품권 , 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https://국민지원금사용처.kr 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은 12 31일까지  4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거나 잔액이 남을 경우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이므로 주의해서 모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작년과는 달리 온라인으로도 이의 신청이 가능한데요. 국민지원금 신청이 개시되는 9 6일 월요일부터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담 콜센터 및 찾아가는 신청등이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분들께서 헷갈려 하지 마시고 어렵지 않게 국민지원금을 수령하실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에 국민지원금 이외에도 추가로 계속 30 종의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께서 행정지원 및 혜택 등을 안내받아 행여 놓치는 혜택 없이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을 듯 하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