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체인의 가격이 무려 11 월에만 340% 상승하며 마침내 동전에서 지폐로의 변화를 코앞에 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사실 달러가 아닌 원화 기준으로는 이미 지폐가 되긴 했습니다. 또한번의 거래소 코인의 반란이 일어났다고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립토닷컴 체인과 상승하기까지의 여정 바이낸스 거래소와 크립토닷컴 거래소 비교 그리고 크립토닷컴을 잘 알려지게 만든 그들의 코인결제 신용카드와 추가로 dydx 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광고 1]
1. 크립토닷컴 체인의 여정 그리고 마침내 상승
올해 초 BNB (Binance Coin) 의 돌풍으로 많은 분들이 거래소 토큰에 대한 열풍이 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BNB 를 필두로 FTT 와 HT (후오비 토큰) 까지 엄청난 상승이 있었는데요. 당시 디파이 열풍에 자리를 내주는 것이 아닌가 싶었던 중앙화 거래소 토큰들의 엄청난 상승 붐이 있었습니다.
그당시 크립토닷컴 체인도 꽤 가격이 상승했었지만 당시 BNB 나 FTT, HT 에게 밀려 그다지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크립토닷컴 체인은 몇 가지 독특한 서비스로 다른 거래소들과는 상당히 다른 정체성을 가지고 어필하고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제휴된 신용카드로 페이백이 되는 결제 시스템이었던 것인데요. 2020 년 크립토닷컴 체인은 그당시 2020 년 비자카드와의 제휴로 상당히 코인 매니아들 사이에서 대단한 인기를 끌었고 다들 크립토체인 닷컴 결제 카드를 얻지 못해서 안달이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이젠 안됩니다.)
다만 그때 그 붐이 잠깐 있었고 전반적으로 크립토닷컴 체인은 이후 꾸준히 인기를 모은 FTX 의 FTT 에 밀려서 또 거래소 토큰들 사이에서 잊혀지나 했는데 그동안 UFC, F1 파리 생제르맹 등 다양한 스포츠 파트너십을 맺고 공격적으로 투자해 왔고 그러한 투자에 마치 보답이나 하듯 코인베이스 프로 상장에 이어 스테이플 센터와의 광고 간판 계약 호재가 연달아 터지면서 순식간에 1 달러 라운드 피겨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 여세를 몰아 크립토닷컴은 맷데이먼까지 기용하여 광고 영상까지 송출할 정도로 적극적인 마케팅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레이 스케일 포트폴리오를 기준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그레이 스케일 포트폴리오에 없었던 당시 BNB 의 폭등을 놓쳐서 아쉬워하던 차에 올해 봄 추가로 매수한 것이 크립토닷컴 체인인데 결과적으로 저에게 현재 그 어떤 코인들 보다도 가장 큰 수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물론 저는 소액투자자라 시드가 작아서 남들처럼 어마어마하게 벌지는 못했지만 수익률은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저는 크립토닷컴 체인이 쉽게 1 달러 (1,200 원 정도) 라운드 피겨를 돌파하지는 못할 것이라 보고 680 원대에 매도 했는데 이후 크게 상승했지만 결국 1 달러 라운드피겨는 아직 돌파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살짝 돌파했다가 내려온 것 같긴 함) 개인적으로는 더 보유하고 싶었지만 솔직히 살짝 빛투 였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이자 감당이 부담되서 매도했는데 여기서 다시 한번 빛투하지 마시라고 권해드립니다.
2. 라이벌 (?) 바이낸스와의 비교
현재 크립토닷컴 체인이 현 거래소 1 위 및 시총 3 위 바이낸스 코인을 잡을 것이라 이야기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는 크립토닷컴 체인의 전망은 매우 좋다고 보고 있지만 바이낸스를 잡기에는 아직 많은 부분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지금으로서는 어림도 없어보이는 것도 사실인데요.
하지만 현재 라이벌로서 바이낸스가 언급된다는 사실도 크립토닷컴 체인의 전망과 목표가 그만큼 높이 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기 때문에 지금보다 상당히 더 높은 상승을 할 것이라는 예측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는 크립토닷컴 체인은 다시 시드를 가다듬고 재진입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 크립토닷컴 체인을 매수하진 않고 CRO 를 불리면서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기 때문에 크립토 어닝을 이용할 계획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향후 다시 한번 포스팅할 기회가 있다면 다시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크립토닷컴체인 거래소와 비자카드
아무래도 이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 활용되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바로 크립토닷컴 비자가 제 2의 만든 크립토닷컴 비자 지불 카드입니다. 크립토닷컴은 다섯 가지의 크립토 비자카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과거 크립토닷컴 체인은 거래소가 없었기 때문에 아마 당시에는 라이벌이 텐엑스, 토큰카드 등의 카드 결제 플랫폼들이 라이벌이었지만 거래소가 오픈된 후 크립토 닷컴은 한 단계 더 도약하며 결제 플랫폼들과 다른 메타에 속하게 되었지만 여전히 이러한 비자 선불카드는 여전히 크립토닷컴 체인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립토닷컴의 비자카드는 크립토닷컴체인을 6 개월 스테이킹 하면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크립토닷컴체인에 많이 스테이킹 할수록 더 혜택이 많은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처에서 최대 100% 캐쉬백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하기 크립토체인 닷컴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셔서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국내에서는 여러 규제 관련 문제로 발급이 중단 된 상태이긴 한데 향후 다시 발급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이럴때 정반대 포지션 Dex 의 dydx 에 관심?
그렇다면 크립토닷컴 체인 지금 진입해도 될까? 저는 솔직히 지금 가격대는 부담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기다렸다가 가격이 다소 낮아지면 진입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아예 이미 올라버린 코인보다는 다른 가능성을 보여주는 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크립토닷컴에 투자하겠다고 하면 상당한 장투를 해야 할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크립토닷컴 체인에 재진입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는 아닙니다.
여기서부터는 제 생각입니다. 완전 주관이므로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크립토체인 닷컴으로 인하여 거래소 토큰들에게 집중되고 있는데 한발짝 물러나 다음은 어디일까? 지금 열풍이 살짝 식었지만 이럴때가 또 기회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중앙화 거래소와는 반대에 있는 포지션인 탈 중앙화 거래소 코인들을 언급하고 싶은데요. 다시한번 Dex, 디파이 메타가 올 것이라고 생각되고 그 때 다시 폭발할 코인은 dydx 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다 아시겠지만 dydx 는 Dex 인데도 마치 중앙화된 거래소와 같은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중앙화된 거래소 중 크립토닷컴 체인이 다른 거래소 코인과 다르게 제휴된 비자카드로 코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는 독특한 점이 있었는데 dydx 도 다른 Dex 거래소와 달리 마치 중앙화된 거래소 같은 오더북 형태의 특징을 가진 남다른 부분이 있는 거래소 코인입니다. 현재 dydx 의 경우 코인 규제 때문에 중국인들이 대거 몰려들고 있다고 하며 부분적으로는 일 거래량이 코인 베이스를 넘어설 정도로 현재 상당한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주시 해야할 코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거래소 상장에도 상당히 상장될 확률이 있기 때문에 펌핑의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투자 참조 자료일 뿐이며 절대로 투자 또는 매수 권유가 아니므로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생활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시드 모터스 나스닥 진입!!! 리비안과 테슬라는? (Feat. 3,000 만원대 전기차?) (0) | 2021.12.17 |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무돌토큰 클레이스왑 풀 예치 방법 (Feat. 클레이메타 페어 수익률 900%?) (0) | 2021.12.14 |
전기차 초강세?!? 리비안, 루시드, 테슬라 그리고 다음은 충전소? (Feat. 국내 관련주) (0) | 2021.11.17 |
2022 년 폭발할 Top 6 알트코인 최고의 투자 코인들 2 편 (Feat. 에이다, 체인링크, 그리고 또 하나의 코인?) (0) | 2021.11.10 |
페이스북 메타에 맞춰 주시해야할 3 가지 메타버스 테마 가상화폐 (Feat. 소프트뱅크 투자!?!) (0) | 2021.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