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and Free Talk / / 2022. 4. 28.

수익률 142% 실화? 경기도 청년 노동자통장!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좋다! (Feat. 만기시 최대 580만원!)



수익률 142%에 달하는 적금에서는 나올수가 없는 초고수익율 적금 경기도 청년 노동자통장 이정도면 장안의 화제가 되었던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좋은 매달 10만원씩 저축하면 14만 2천원이 추가 적립되고 2년 만기시 최대 580만원을 받아갈 수 있는 정말 훌륭한 자산형성계좌입니다. 가입 방법과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수익률-142%-경기도-청년-노동자-통장
청년희망적금보다 더 좋은 경기도 청년노동자통장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자산형성지원 사업으로 매년 4월 ~ 5월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놓치셨다 하더라도 자격조건들은 크게 변동하지 않고 되려 더 완화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직접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 사업보다 이런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사업들이 더 조건이나 지원금액면에서 괜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경기도에서 청년 노동자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통장 참여자 5,000명을 4/19 ~ 5/2 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통장 사업개요

 

경기 노동자통장은 일하는 경기도 청년이 매달 10만원씩만 2년간 저축하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사실 매월 10만원 저축은 크게 부담되는 일은 아닐 것 입니다.

 

  • 참여자가 2년간 일자리 유지하면서 매달 10만원 저축시 지원금 월 14만 2천원 추가 적립
  • 만기 2년후 580만원 (현금 480만원 및 지역화폐 100만원 추가 지급) 수익률 142% 실화?
  •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재무 노무 교육 금융컨설팅 자기개발 지원 교육 프로그램 지원

 

 

청년노동자통장-신청하기
청년노동자신청 바로가기

 

실제로 경기 청년 노동자 통장은 기수제를 도입하여 해당 기수마다 금융교육 훈련등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재정지원 뿐만이 아닌 종합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격조건 제출서류 가산점

 

자격조건은 당연히 우선 청년이어야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청년의 기준은 법적으로 만 18세 ~ 34세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청년 노동자 통장은 거의 매년 자매사업인 청년 근로장려금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과 함께 경기도에서 4 ~ 5월 정도에 진행됩니다.

 

청년 노동자 통장 자격조건

 

  • 지원 자격 1 : 공고일 기준 경기도 거주 만 18세 ~ 34세 도민 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 청년 노동자
  • 지원 자격 2 : 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 청년 노동자로 자영업자 아르바이트 지원 가능
  • 지원 자격 3 : 가구당 1명, 병역 의무 이행자는 병역 이행 기간 만큼 연장 (최고 만 39세)
  • 신청 : 청년 노동자 통장 홈페이지 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 (방문, 우편접수 불가)
  • 일정 : 2022년 4/19 (화) ~ 2022년 5/2 (월) 18 : 00 (선착순 아님)
  • 발표 : 2022년 6/10 (목) 10 : 00 상기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 문의 : 경기도 주민센터, 콜센터 031-120

 

세부내역 및 자격 기준 확인 여부는 상기 청년 노동자통장 홈페이지 > 자격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중위소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중위소득
소득중위기준

 

 

청년 노동자 통장 제출서류 가산점

 

제출서류는 당연히 상기 중위소득 100% 이하라는 것을 입증할수 있는 서류입니다.

 

  • 근로 증명 : 직장인은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또는 재직증명서 자영업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 소득 증명 :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보료 납부 가구원 모두 제출)
  • 주민등록 초본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더 세부적인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역시 상기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는 간략하게 어떤 항목의 서류가 필요한 것인지 확인하는 차원입니다. 또한 소상공인 및 국가유공자의 경우 당연히 가산점이 있습니다. 하기  항목에 해당하신다면 추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가산점항목
가산점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모든 지자체 사업이 그렇듯이 다른 경기도 또는 정부사업과 중복 참여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고 지원 제외대상이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히 상기 신청 홈페이지에서 꼼꼼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비롯 유사한 청년 자산형성사업에 이미 참여하고 계신 분들은 중복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숨은 금융자산 추가로 찾아보기

 

청년 직장인들이라면 이런 여러 고금리 특판 예적금에 풍차돌리기 적금들까지 여기저기 적극적으로 찾아보고 가입하실텐데요. 이런 좋은 금융상품들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은 정말 좋은 습관이긴한데 점점 많아지는 계좌에 대해서 한번에 관리는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나 잊었던 계좌 등에서 잔액이 남아 나도 모르게 이자가 또 들어오고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금융의 디지털화로 나도 모르는 내 금융자산의 규모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고 금융업도 비대면화 되면서 계좌 개설이 쉬워지고 그러다보니 점차 이런 숨은 금융자산들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거의 이러한 숨은 금융자산들이 16조에 육박한다는 기사도 발표되었습니다.

신규 금융자산 가입과 동시에 내 기존 금융자산들도 조회해서 남은 잔액과 숨은 자산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관리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금융 위원회에서 마련한 기존 내 금융자산들을 본인 인증 한번으로 모두 조회하고 이체까지 한번에 가능한 금융포털 파인에서 한번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인당 평균 86만원? 숨은 금융자산 찾기

 

숨어있는 내 자산 휴면 예금, 해지환급금, 카드포인트까지 전부 찾아가세요!!! (Feat. 금융소비자

숨어있는 내 자산이 알게모르게 생각보다 굉장히 많다면 믿으실수 있으시겠습니까? 실제로 휴면 예금, 보험 해지환급금, 카드포인트등 실제로 알아채지 못하거나 잊어버리고 내버려둔 소액들

linear123eduse.tistory.com

 

의외로 규모가 적지 않아서 2020년에는 1인당 86만원까지도 찾아갔다고 하는데 몇 % 예금 금리 챙기는 것보다 차라리 잊었던 내 계좌 관리를 해서 얻는 금액이 더 클지도 모릅니다.

적극적으로 공격적으로 재테크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도 좋지만 동시에 수비적으로 기존 계좌들을 관리하면서 재테크에 있어서도 공수 양면으로 잘 관리하시면서 수익 챙기고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 4% 적금에 매주마다 요기요 할인쿠폰 받자! (Feat. 6개월 KB 쿠폰북적금)

 

연 4% 적금에 매주마다 요기요 할인쿠폰 받자! (Feat. 6개월 KB 쿠폰북적금)

풍차돌리기용으로 적당한 그리고 금리도 나쁘지 않은 소액적금 KB쿠폰북적금이 신규로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단 적금으로서 금리도 적지않은 연 최대 4% 금리에 좋은건 매주 요기요

linear123eduse.tistory.com

 

서울 청년수당 300만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00만원 신청하세요! (Feat. 취업 장려금 50만원 추가)

 

서울 청년수당 300만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00만원 신청하세요! (Feat. 취업 장려금 50만원 추가)

서울 청년수당 월 50만원씩 최대 300만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분기별 25만원씩 100만원 그리고 서울 자치구 취업장려금 50만원 지원까지 청년들의 구직과 자기계발 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하고

linear123eduse.tistory.com

청년희망적금 대안? 연 10% 고금리 특판 적금들 출시!!! (Feat. 2차 청년희망적금은 언제?)

 

청년희망적금 대안? 연 10% 고금리 특판 적금들 출시!!! (Feat. 2차 청년희망적금은 언제?)

연 10% 초 고금리에 세금을 떼기는 커녕 도리어 저축 장려금 36만원을 더주는 청년희망적금이 많은 논란속에 마감되었는데 아쉬워할 새 없이 바로 연달아 연 7 ~ 10% 대 초 고금리 적금들이 집중 출

linear123eduse.tistory.com

연 10% 가능? 정부 특판 청년희망적금 알아보기 (Feat. 은행별 비교 및 최대로 이자 더 받기)

 

연 10% 가능? 정부 특판 청년희망적금 알아보기 (Feat. 은행별 비교 및 최대로 이자 더 받기)

거의 연 10% 이자율이 가능한 소위 정부 특판 적금으로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자격조건, 은행별 금리에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처음 상품 출

linear123eduse.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